인터넷이 발달되어 정보의 전달이 우리가 상상하지 못하는 속도로 빨라지고 있으며 이곳 LA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NY에 있는 맛집, 하숙집, 마켓들의 정보를 한눈에 알고 쉽게 얻을수 있다. 한예로 타주에 출장을 가기전에 숙소의 정보 및 숙소 근처 맛있는 한/일식당을 YELP를 통해 조사하여 미리 정보를 얻고 그곳으로 향하게 된다. 이러다 보니 젊은층 고객을 상대로 하는 Fusion계열의 식당, 미장원, 네일샵등의 서비스 업종에선 YELP의 POWER를 무시할수 없게 되었다.
얼바인에 오픈한 Tomy 사장님의 성공에는 또 다른 비밀이 있었다면 그것은 Yelp를 잘 활용한 것이다. 실버 타운에 위치한 퓨전 일식당이나 지금은 20~30분 거리의 UCI 학생까지도 yelp를 보고 찾아 오는 인근 얼바인의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가게이다.
비밀을 공개한다.
1. 사진을 찍는 이들에게 더욱더 정성을 들여 음식을 장식하라.
(무, 당근, 오이로 형형색색 장식을 하며 디저트 오랜지 또한 잘 활용한다 -> 비치보이스 장식을 만들어서 내보냄)
2. 단체 손님들을 즐겁게 하는 작은 이벤트를 해라.
(소리 내어 간바이~~ 또는 기타, 하모니카 연주 : 이벤트, 생일날)
3. 젊은 손님과 친구가 되라
(조용한 곳을 좋아하는 노인 손님과는 반대로 젊은 고객 하나가 시끌 버끌한 Tomy 사장님과 친구가 되어 자신의 친구의 친구까지 여러명의 신규 고객을 끌고 온것이다.)
4. 시간대별 고객에 맞는 세일 포인트
(Lunch time: 실버 타운의 특성을 살려 노인 손님들을 위한 조용한 분위기에서 Biz)
(Dinner time: 단체 젊은 친구들을 즐겁게 하는 이벤트성 즉흥 기타, 하모니카 연주로 흥을 돋굼)
5. 부부가 성실히 최선을 다함
약 40석 정도의 작은 가게나 홀을 형수님 혼자 보았으니 (주말에 대학생 아들이 돌봐줌) 업계분들은 눈치를 채셨을 것이라 사려된다.
이곳에서 즐기고 간 젊은 친구들이 Yelp 란에 Five Stars를 준것이 전화위복이 되어 지금은 월 $2~3만불의 수입을 올리는 부자~ 사장님이 되셨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